수돗물 바로알기

HOME > 수도상식 > 수돗물 바로알기

우리시의 수돗물은 현대적인 정수시설로 과학적인 생산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원수에서 가정의 수도꼭지에 이르기 까지 정밀한 수질검사를 거쳐 생산 공급되는 수돗물로서 가장 안전한 물입니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사용 방법

수도관 내에 정체된 물은 관내 이물질이 녹아 있을 수 있습니다. 흘려보낸 물(하루 중 처음 사용할 경우 약 2∼3분)은 설거지를 하거나 세탁용으로 재활용해주세요. 특히 며칠 동안 휴가 등으로 집을 비우신 후에는 수돗물을 충분히 흘려보낸 후 사용 하세요.

수돗물에서 약간의 소독냄새

수돗물에서 약간의 소독냄새가 나는 것은 안전하다는 증거로써 이것은 정수처리과정에서 각종 세균을 멸균하기 위하여 넣는 염소라는 약품냄새로 인체에는 전혀 해로움이 없으며 이 냄새도 끓이거나 수돗물을 받은 후 시간이 조금 지나면 증발되어 없어집니다.

수질기준의 설정방법

수질기준의 설정방법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하는 내용에 따라 검출 가능성이 높은 유해물질의 수질기준은 항목별로 성인이 매일 2L씩 70년간 수돗물을 음용하는 경우 10만명당 1명이 인체에 위해성을 일으킬 수 있는 농도를 수준으로 정한 것으로써 사람의 건강을 충분히 고려한 안전한 수치입니다. 특히 발암성에 대해서는 그 확률을 10만분의 1로 더욱 줄여 기준을 마련한 것으로서 안양의 수돗물은 이 기준보다 10분의 1이하로 적합하게 생산 공급하고 있어 평생을 마셔도 좋은 물입니다.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컨텐츠만족도조사  만족도보기
퀵메뉴 quickmenu 요금조회 요금시뮬레이션 납부방법 요금산정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