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안내 및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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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관련 문서와 업무처리 절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급수폐전신청 안내  서식다운로드

지원개요

급수장치의 중지 또는 급수장치의 폐전은 급수사용자가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수도전에 대하여 수용가가 신청에 의하여 급수 중지,폐전처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직권 폐전대상 안내

  • 수도 사용자 등의 3월 이상 소재 불명일 때
  • 정당한 사유없이 급수를 3월 이상 급수를 받지 아니할 때
  • 그 밖에 시장이 정하는 경우

신청방법은 급수중지, 폐전신청서를 제출하시면 수용가의 폐전여부를 현지 출장하여 계량기 검침(사용량)을 확인 후 봉인철거 및 요금부과하며, 수용가의 요금 납부가 확인되면 즉시 처리됩니다.

민원인이 해야 할 사항

가. 신고서 및 구비서류의 제출

  • 폐전신청서
  • 수도계량기 최종지침

나. 제출처 및 처리기간

  • 제 출 처 : 상하수도사업소 수도행정과 수도요금팀

다. 수수료 : 없음

관계법규의 근거 : 안양시 수도급수조례
처리순서
  • ① 폐전신청
  • ② 체납확인 및 확인조사
  • ③ 체납 및 최종 요금고지서 납부
  • ④ 계량기 철거 및 인입관 폐쇄요구
  • ⑤ 조치완료통보
정보제공부서 : 수도행정과 수도요금팀(☎ 031-8045-5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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